MY MENU

주변관광지

영흥 에너지파크

인천광역시 옹진군 영흥면 영흥남로293번길 75 (영흥면)

영흥 에너지파크는 서해 영흥도에 있는 수도권 최대 화력발전소인 한국남동발전 영흥본부의 전력 홍보관입니다. 다양한 컨텐츠를 통해 에너지와 자연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에너지 홍보관으로서 견학은 1층의 ‘전기체험학습관’에서 시작하는데 체험과 교육이 어우러진 에듀테인먼트 전시관입니다. 에너지파크의 야외체험공간은 자연속의 에너지를 배우는 놀이공간입니다. 또한 에너지를 테마로 구성된 야외학습장과 생태연못, 소금쟁이댐, 어린이 놀이마당, 야외공연장 등으로 청소년 자연체험테마파크입니다.

장경리 해수욕장

인천 옹진군 영흥면 장경리 해변

장경리해변은 자갈모래로 형성된 해변을 가지고 있으며 백사장의 길이는 1.5km 정도입니다. 백사장에는 자갈이 함께 섞여있어 일광욕 등을 즐기기가 좋고 주변에는 100년이 넘는 소나무숲이 우거져 있어 이곳을 찾는 관광객들의 휴식처로 최고를 자랑하고 있는 곳입니다. 이곳의 노송지대에서 보는 낙조는 아름답기로 소문이 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이곳 또한 다른 서해의 해변과 마찬가지로 갯벌에 나가 조개, 낙지 등을 잡을 수 있습니다. 가족을 동반한 관광객과 직장단위의 피서객들이 많이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십리포 해수욕장

인천 옹진군 영흥면 내리

십리포해변은 인천에서 서남방 34km 떨어진 영흥도의 북쪽 해안에 위치한 자연의 해변으로, 길이 400m의 왕모래와 작은 자갈로 이루어진 특이한 지역입니다. 특히 야간에는 수평선 너머로 아련히 인천의 휘황찬란한 조명이 어우러져 한 폭의 그림을 이루는 야경이 장관인 곳입니다. 식수와 샤워시설, 민박 모두 충분한 곳입니다. 차를 끌고 해변 안으로 들어갈 수는 없습니다. 여름이면 한시적으로 노래방 같은 위락시설이 생깁니다. 119구급대도 있고 관리소가 따로 있어 안전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영흥대교

인천 옹진군 영흥면

2001년 11월 15일 영흥대교의 개통으로 서울 경기 인천 등 교통이 편리한 수도권 등지에서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는 곳입니다. 영흥대교의 야경은 일곱색깔 무지개로 변하여 아름다운 모습의 감탄사를 자아내게 하는 영흥면의 대표적인 관광자원 시설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버스 790번 노선이 2005년 9월 1일 개통식을 갖고 영흥지역과 인천시내 주요지점(옹진군청→용현동→제물포→시청후문→만수동→남동구청→소래포구→시화방조제 →대부도→선재도 경유)을 연계하여 운행하고 있으며, 용현동 구터미널에서 태화상운에서 1일 6회 왕복 운행하며 경제적 부담을 경감시켜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 도모 및 시민들의 교통불편 해소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곳입니다.